가전제품을 사용하다 보면 많은 잔 고장들이 생겨나기 마련입니다.
무상수리가 되는 제품이 있고 유상수리가 되는 제품이 있으며 출장수리가 되는 제품, 그리고 방문 예약을 접수하여 대기 없이 빠르게 수리를 받은 실 수도 있습니다.
이번글에서는 사용중이시던 LG전자 제품들 중 고장 난 제품의 AS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어떠한 방법들로 LG서비스 센터에 방문하여 제품을 AS 받을 수 있는지 예약방법 및 이용안내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LG서비스센터 예약 방법
LG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여라가지 방법들이 있습니다 센터에 방문하는 방문서비스, 출장을 와서 직접 제품을 AS해주는 출장서비스, 그리고 고장 난 원인을 상담해 주는 상담서비스가 있습니다. 그럼 아래의 순서대로 서비스받는 방법들을 알아볼게요.
LG서비스센터 방문서비스
평일날 사람들이 혼잡할 경우 방문을 하여 서비스를 받으려면 시간이 많이 걸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LG전사 홈페이지에서 센터 방문 예약 서비스를 실시 하고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미리 예약서비스를 신청하고 방문을 한다면 기다림 없이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온라인 센터방문 예약 서비스는 아래 링크로 접속하여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대표번호 02-3777-1144
제품문의 1544-7777
구매문의 1544-6351
운영시간 평일 09시부터 18시까지
온라인 방문예약 진행 순서
🔼A/S를 맡기실 제품의 모델명을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 방문하실 방문 센터의 주소를 검색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 방문하실 센터를 선택하셨다면 예약이 가능한 방문 날짜와 시간을 정해 줍니다.
🔼 자신의 신청 정보와 제품 정보가 맞는지 확인을 합니다.
🔼 제품의 추가 정보와 고장증상을 선택하여 줍니다.
🔼 마지막으로 예약자 정보를 확인하시고 예약버튼을 누르면 예약이 완료 됩니다.
이렇게 예약을 마치시면 온라인으로 신청해 뒀던 날짜와 시간에 맞춰서 방문만 하시면 바로 제품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LG전자 서비스센터 찾기
온라인 예약을 하지 않고 당일 LG서비스센터를 방문하여 서비스를 받으실 고객분들은 LG전자홈페이지의 센터 찾기 서비스를 통하여 방문매장을 찾으시면 빠르게 서비스센터를 찾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센터 찾기 서비스는 지역 / 검색 / 지하철역 3가지의 찾기 서비스를 제공 합니다.
예약을 하실 서비스센터를 찾으면 상세보기를 통하여 선택하신 해당지점의 운영시간 / 주소 / 고객 대기상태 / 서비스 가능 제품/ 점심시간 / 방문하는 방법 등 상세히 보실 수 있으니 꼭 참고 바랍니다.
LG전자 서비스 상담
서비스 상담에는 챗봇 상담, 이메일문의, 전화상담, 원격상담, 영상상담이 있습니다. 각 상담은 아래 링크를 통하여 원하는 상담방법을 찾아 상담해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LG전자 서비스 이용 안내
서비스 요금 안내
서비스 요금은 정부에서 재정한 소비자 기본법을 기준으로 소정의 요금을 청구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요금은 부품비+수리비의 합계액으로 구성되며 요금의 결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단, 출장 수리 시에는 수리비에 출장료가 추가됩니다.
부품비
- 부품비는 제품을 수리하는데 부품교체를 할 경우 소요되는 부품 가격을 말합니다.
수리비
- 수리비는 제품을 수리하는데 필요한 수리 난이도와 시간에 따른 순수 기술료를 말합니다.
출장비
- 제품 수리와 상관없이 유상수리 대상에 대하여 출장 수리를 요구하는 경우에 적용됩니다. 당사의 출장비는 거리에 상관없이 동일하게 20,000원 청구됩니다.
- 평일 18시 이후 또는 토/일/공휴일은 출장비가 26,000원 적용됩니다.
무상수리
보증기간 이내에 정상적으로 사용한 상태에서 발생된 고장 또는 결함. 아래에 해당되는 재고장 발생 시 무상수리 대상입니다.
구분 | 보증기간 | 비고 |
부품 미 사용 | 2개월 (동일 부위 / 동일 증상) | 보증기간 이내 유/무상으로 수리를 한 건 (수리일자 기준) |
부품 사용 | 1년 (동일 부품) |
유상수리
보증기간 | 무상 보증 기간 경과된 제품 | |
설치/철거 | 이사나 가정내 제품이동이나 홈쇼핑, 인터넷등 자가 구매 후 제품의 설치/연결 요청 건 | |
타사제품 | 고객이 요청한 제품외 타 제품/연결기기가 불량인 건 | |
소모성 | 소모성 부품이 수명이 다한 경우 당사에서 지정하지 않은 부품이나 옵션품으로 발생된 고장인 경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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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재지변 | 천재지변 (지진, 풍수해, 낙뢰, 해일 등)외 화재, 염해, 동파, 가스피해 등으로 고장시 | |
고객 부주의 | 사용자의 과실로 인한 고장 사용설명서의 주의사항을 지키지 않아 고장 LG전자 서비스센터 외 임의로 수리, 개조로 인한 고장 제품 내부의 먼지, 필터 막힘으로 서비스 요청 건 차단기, 콘센터, 멀티탭 불량, 전원 오인가 등 사전 확인없이 서비스 요청 건 단수, 수도/가스 점검등으로 인한 서비스 요청 건 사외부 환경 문제로 인한 서비스 요청 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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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 제품고장이 아닌 고객 요청에 의한 제품 점검 (보증기간 이내라도 유상수리) ※ 제품 점검이나 간단조치 방법은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활용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
LG전자 서비스 보증기간안내
LG전자 서비스는 품목별 소비자 피해 보상규정에 의거하여제품에 대한 보증을 실시합니다.
제품별 보증기간 및 부품 보증기간은 아래의 해당 링크를 통하여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LG서비스센터 신청방법 및 이용안내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아래 글도 도움 될만한 글이 많으니 참고하시길 부탁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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