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제품, 전자제품들을 사용하다 보면 문제가 생겨 A/S를 맡겨야 할 일이 종종 생깁니다. 특히 삼성전자 같은 경우에는 많이들 쓰고 있는 브랜드이다 보니 여러 제품들을 가지고 계시겠죠. 그중 하나만 고장이 나버려도 수리를 맡기러 가거나 출장서비스를 요청해야 하는 일이 번번이 일어나는데요. 직장에서 일을 하시는 분들이나 평일 시간이 잘 나지 않아 수리를 가기 힘드신 분들은 이용시간을 확인 후 소중한 시간을 헛되이 날리지 않게 해야 하겠죠? 그럼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이용시간 및 이용안내에 대하여 아래의 글에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목차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이용시간
이용시간
표준운영시간
✅ 평일 : 09시 ~ 19시
✅ 혼잡시간대 : 월 ~ 금요일 10시 ~ 13시
✅ 토요일 : 09시 ~ 13시
✅ 일요일, 공휴일 휴무
❗ 평일은 제품 점검 시간을 고려하여 18시 전까지 방문을 하여 주시길 추천드립니다.
❗ 토요일은 방문객 혼잡도에 따라 당일 수리가능 여부가 다를 수 있습니다.
센터방문 전 확인사항
✅ 액정 보호필름 부착 서비스는 센터별 상황에 따라 조기 마감할 수 있습니다.
✅ 휴대폰 액세서리 서비스는 액세서리 구매 영수증 또는 해당제품을 지참하여 방문해 주시길 바랍니다.
✅ 휴대폰 잠금해제를 위한 방문 시 필요한 서류를 반드시 지참하여 방문해 주시길 바랍니다.
✅ 부품 구입을 위해 방문 시 모델명 확인 후 1588-3366으로 부품 예약을 해주시면 재방문하시는 일이 없습니다.
전문상담 안내
A/S상담을 하시려면 공식홈페이지에 5가지 전문상담 서비스가 있습니다. 맞는 서비스상담 방법을 찾아 아래 링크를 통해 상담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챗봇 상담
이메일 상담
원격 상담
전화 예약 상담
수어 상담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 이용 안내
서비스 센터 찾기
삼성 서비스 센터 찾기는 삼성전자서비스 https://www.samsungsvc.co.kr/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야 합니다.
센터 찾기 종류는 내 주변검색, 지역 검색, 지하철 검색 3가지의 찾는 방법이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셨으면 상단메뉴의 서비스 예약 → 센터 찾기를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1) 내 주변 검색
나의 GPS위치상 주변의 서비스센터를 찾아주는 기능입니다. 직선거리상 가까운 위치순서로 나오며 지도로 표시되기 때문에 어디에 서비스 센터가 위치하는지 한눈에 알아보기 편리합니다. 그리고 지금 서비스센터의 혼잡도를 표시해 주며 상세표시를 통하여 수리가능 제품과 불가능한 제품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지역 검색
지역검색 또는 시/구/동/리/도로명 등으로 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지역선택을 보기에서 골라 찾으셔도 되고 좀 더 자세히 찾고 싶으시다면 직접주소를 기입하여 센터를 찾으셔도 됩니다.
3) 지하철 검색
지역 및 노선 역명을 검색하여 센터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지역을 선택하고 노선과 역 선택을 통하여 해당 역 근처 서비스센터 위치를 볼 수 있습니다.
출장서비스 이용하기
삼성전자 홈페이지에 가입된 고객이라면 홈페이지를 통하여 출장서비스 신청이 가능합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제품/증상 선택란에서 A/S 받을 모델명과 제품유형을 선택하여 주세요.
▲ 상세증상을 설명하고 구입시기를 체크하여 줍니다. (이미지파일을 첨부하셔도 됩니다)
▲ 고객 정보를 확인하시고 예약 가능일 조회하기를 클릭하셔서 예약날짜를 잡으시면 됩니다.
서비스 요금 안내
출장비
✅ 유상수리 대상으로써 제품 수리 유/무와 관계없이 출장비 20,000원이 발생합니다. (18:00 이후나 휴일에는 출장비 26,000원이 발생합니다)
부품비
✅ 수리 시 부품교체를 할 경우에 부품비가 발생합니다. 부품비는 부가세 10%가 포함된 가격입니다.
수리비(기술료)
✅ 수리비는 유료수리 시 부품비를 제외한 기술료를 말하며, 수리의 난이도 및 시간에 따라 산정이 됩니다.
유/무상 수리 기준안내
무상 수리 대상
- 품질 보증기간 이내에 정상적인 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기능상의 고장인 경우
- 제품의 품질보증기간 이내에 부품을 교체하거나, 유상으로 부품을 교체한 이후 동일한 증상으로 재고장 발생 시 12개월 이내에 무상으로 수리가능
- 부품을 사용하지 않고 수리한 경우 수리한 날부터 2개월 이내에 동일한 현상으로 고장이 재발한 경우
유상 수리 대상
- 무상보증이 지난 제품
- 제품이 고장 나지 않았지만 고객 요청에 의해 점검 시 (무상보증 내에도 비용발생)
- 고객 요청으로 제품의 점검 및 사용설명을 요청, 그리고 제품 내부의 이물제거를 요청하는 경우
- 제품을 재설치 또는 타사에서 구입 후 정식서비스 센터에 설치를 요구하는 경우
- 제품 문제가 아닌 외부 환경적 요인으로 고장이 발생한 경우
- 타사 제품에 의해 고장이 발생한 경우
- 고객의 부주의로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소모성 부품이 수명이 다한 경우
- 천재지변으로 인하여 고장이 발생한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