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 계발

주말에 아이랑 갈만한 곳 경기도 편

주매주마다 주말에 아이랑 날씨가 좋으면 갈만한 곳을 찾는다고 검색을 많이 하시는데요, 경기도에 많은 놀거리와 볼거리들이 많지만 이번 포스팅에서는 2군데 추천을 해드릴까 합니다. 한번 읽어보시고 선택하시는데 도움이 되길 바랄게요. 

 

1. 파주 놀이구름

파주놀이구름-지도
출처-파주놀이구름
파주놀이구름
출처-파주놀이구름

파주 놀이구름은 EBS의 교육철학이 반영된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놀이문화공간입니다. 평소 TV에서 보던 EBS캐릭터들과 함께 즐길 수 있으며 파주 놀이구름만의 다양한 액티비티 체험활동 및 자연교감을 통한 아이들의 상상력을 키워 줄 수 있습니다. 안으로 들어서면 하늘언덕, 무지개동굴, 환상의 숲, 모험의 세상 등 각 테마별로 다양한 주제와 놀이시설이 갖춰져 있고 여러 체험활동을 할 수도 있어 아이들이 좋아할 것입니다. 그리고 EBS캐릭터인 뿡뿡이, 번개맨, 뚝딱이, 뚜앙 의 캐릭터 퍼레이드도 준비되어 있어 시간표를 잘 보고 시간을 맞추어 보신다면 사진도 찍고 즐거운 추억을 또 하나 남길 수 있을 것입니다. 

 입장료는 24개월~13세 이하는 15,000, 대인(14세 이상) 7,000, 24개월 미만인 영아는 무료입장입니다. 그리고 지역 할인도 있어 파주시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등본을 지참하시어 가시면 지역할인을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이니 너무 늦지 않게 가시길 바랍니다. 

2. 시흥 용도수목원

용도수목원
출처 경기관광포털
용도수목원
출처 경기관광포털

 

 

 

일반적인 수목원이라면 꽃과 나무 자연을 체험하는 곳입니다. 시흥에 위치한 용도 수목원은 일반 수목원과 같지만 다른 특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바로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체험거리와 놀거리가 가득하답니다. 무엇들이 있는지 설명드릴 테니 관심이 있으시면 아이들과 방문하여 좋은 추억거리 만들고 오시길 바라볼게요. 일단 시흥에 위치하여 있고 개인수목원입니다. 입장료도 저렴하여 이용하기 부담스럽지 않으실 거예요. 기본적으로 수많은 나무와 꽃들 그리고 조경들이 펼쳐져 있으며 어린이 놀이터, 어린이 레일썰매장, 쥐라기파크, 작은 동물원, 야외정원, 숲 속 산책로 등 다양한 볼거리와 놀거리들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체험 학습 프로그램도 갖추고 있어 이용하면 프로그램에 맞게 아이들이 교육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시즌에 맞게 지금은 봄 체험학습으로 수목원 둘러보기,. 레일썰매 타기, 트랙터 마차 타기, 다육이/방울토마토 심기, 난타체험/민속관 관람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운영은 하절기/동절기로 나눠지며 개장시간은 오전 9시 30분으로 똑같지만 폐장시간은 동절기 오후 6시, 하절기 오후 5시이므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입장료도 저렴한데 성수기(4월~11월) 기준 대인 6,000원 소인(만 4~만 12세) 4,000원입니다. 참고로 24개월 이하는 무료입장 가능합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룡과 놀이터, 기차/트랙터 타기 체험 등을 즐기고 멋진 포토존에 사진도 많이 찍어 좋은 추억 남기고 오시길 바랍니다.

 

사이트링크
↑↑↑↑↑↑사이트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