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심귀가택시 서비스 안심이 앱이 뭘까요? 서울시에서는 야심한 밤에 서울 시민들의 안전한 귀가를 위하여 서울 안심이 앱 서비스를 내놓았습니다. 그럼 안심귀가택시 서비스 안심이 앱이 어떤 용도로 쓰이고 어떻게 가입하는지 조금만 집중하셔서 아래 글과 링크에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안심이 앱이란?
서울시에서는 늦은밤 범죄에 취약한 시간에 범죄 예방을 위하여 혼자 걸어도 안심하고 귀가할 수 있도록 자치구 CCTV관제센터에서 CCTV를 보고 출동까지 하는 안심이 앱을 출시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귀가모니터링, 안심귀가택시, 긴급신고 등을 제공하며 어떤 내용들인지 확인해 볼게요.
1. 귀가모니터링
귀가 모니터링은 사용자가 안전하게 목적지에 도착할 때까지 관제센터에서 모니터링은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회원가입시 긴급연락처를 등록하게 되는데 이 귀가 모니터링을 시작하거나 종료하게 되면 긴급연락처에 등록된 번호로 시작과 종료안내 문자를 전송하여 안전하게 귀가하였다는 것을 알려주게 됩니다.
만약 도착시간이 훨씬지남에도 문자가 오지 않았다면 빠른 신고를 할 수 있어 사고를 최소화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혼자서 귀가할 때 안심앱에 목적지를 입력하고 이동하세요.
※ 도착지 선택 → 시작하기, 이동 후 도착하면 종료확인 → 확인
2. 긴급신고
일상 생활 속에서 예측할 수 없는 위험이 닥쳤을 때 앱 안에서 긴급신고를 함으로 위험에서 빠르게 벗어날 수 있도록 만든 기능입니다.
위험한 상황이 일어 났을때 앱의 '긴급신고' 버튼을 누르거나 스마트폰을 쎄게 흔들면 자동으로 신고할 수 있습니다.
자치구 CCTV 통합 관제센터에서 위치정보와 현장상황을 빠르게 확인하고 경찰 출동 등의 신속한 대응 조치를 취해 줍니다.
3. 안심귀가 스카우트
2013년 전국 최초로 시작되어 10년째 유지중인 사업입니다. 늦은 시간 안심하고 집에 귀가할 수 있게 동행하는 서비스로 남녀모두 사용이 가능하며, 늦은 밤 학원을 마치고 집에 귀가하는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해당장소에 도착30분 전에 120번 다산콜이나 구청상황실 또는 안심이 앱을 통해 신청하고 이용하면 됩니다.
안심귀가 스카우느틑 늦은 시각에 귀가하는 시민이 신청하면 스카우트 대원이 언제든지 귀가를 동행합니다.
※ 도착지 선택 → 거점선택 → 예약하기
안심귀가택시 서비스
안심귀가택시 서비스란 서울에사는 시민들이 심야시 긴대 안전한 귀갓길을 위하여 서울에서 준비한 제도로 택시 승/하차 시간, 보호자와 CCTV관제센터에 전송하여 밤시간대의 택시이용자를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든 프로그램입니다.
이용안내
- 이용자 : 서울시민, 서울생활권자
- 이용일시 : 365일 24시간 이용가능
- 서비스대상 : 모든 서울택시 (법인 + 개인)
- 서비스내용 : 택시 이용정보를 자동으로 보호자에게 알림, 자치구 CCTV관제센터에서 관제
-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
사용방법
- 서울 안심이 앱 실행
- 메인화면에서 안심택시 메뉴 클릭!
- 도착지 입력하고 시작하기
- 택시 탑승
- 택시 하차
안심이 앱 설치
▼▼App store 안심이 앱설치 바로가기▼▼
▼▼Google Play 안심이 앱설치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