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기온이 30도가 오르내리고 있습니다. 아직 4월이지만 여름에 한층 가까워지는 게 느껴지네요. 매년마다 지구온난화 문제로 여름이 앞당겨지는 느낌이 드실 겁니다. 겨울이나 날씨가 추울 때는 바닷가를 잘 안 가게 되는데 이제 날씨가 슬슬 덥기 시작 하니 물놀이를 하지 않더라도 보는 것만으로도 시원해지는 바닷가가 생각이 드문드문 납니다. 그래서 오늘은 부산광안리바닷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광안리는 공영주차장(유료)이 있으니 아래의 지도를 보시고 자차로 가시는 분들은 공용주차장에 주차를 해주시면 될것 같네요.
광안리 즐길거리
부산 광안리 바닷가는 해운대 해수욕장과 더불어 부산을 대표하는 바닷가 입니다. 요즘은 젊은 사람들이 해운대보다 광안리를 더 많이 찾는다들 하죠.
일단 산책하기 좋고 풍경이 워낙 뛰어나서 경치를 구경하기에도 매우 좋습니다. 그리고 광안리해수욕장 만의 SUPrise라는 SUP존을 만들어 해양스포츠를 즐길 수 있게 조성해 놓았습니다. 또 드론쇼를 개최하여 매주 토요일마다 밤하늘을 멋지게 장식하고 있습니다.
광안리에는 어떠한 즐길거리와 볼거리들이 있는지 소개해 드릴테니 연인이나 친구분들 그리고 가족들끼리 놀러 가실 때 참고 하여 즐겨보시길 바랄게요.
광안리 SUP존
광안리 해변을 해양스포츠의 메카로 만들어 해양스포츠를 많은 사람들이 이용해 볼 수 있게 조성을 해놓았습니다. 광안리 해변은 파도가 잔잔해서 SUP 타기가 적합하다고 합니다. 2020년부터 운영을 하고 있으며 400M의 구간으로 비치 바, 비치베드, 윈드배너, SUP포토존 등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해변의 갈대파라솔과 비치배드는 수상레저기구를 대여하시는 분에 한하여 이용할 수 있겠고, 7~8월(성수기)을 제외하고는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 바랍니다.
광안리 M드론라이트 쇼
매주 토요일 저녁이면 광안리의 밤하늘을 아름답게 장식하는 드론라이트 쇼가 펼쳐집니다.
공연시간은
하절기(3월 ~ 9월)
1부 20:00 ~ 20:10
2부 22:00 ~ 22:10
동절기(10월 ~ 2월)
1부 19:00 ~ 19:10
2부 21:00 ~ 21:10
으로진행이 되며 10분간 진행이 됩니다.
그리고 2023년 12월 31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진행되고 매주 주제는 다르다고 합니다.
불꽃놀이와 다르게 수백여개의 빛을 내는 드론들이 하늘들 날아다니다가 여러 주제에 맞는 그림들을 만들어 내거나 문자를 쓰는 등 진귀한 풍경을 자아냅니다. 한번쯤은 꼭 와서 구경해도 시간아 깝지 않다고 생각이 드실 겁니다.
매주마다 주제가 바뀐다고 하니 아래의 링크를 통해 구경하러 가실때 어떤 주제로 이벤트를 하는지 확인해 보고 시 관람을 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공연안내링크▼▼